SD(Secure Digital) 카드의 용량은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 결정됩니다. SD 카드는 수 메가바이트(MB)에서 수 테라바이트(TB)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으로 제공됩니다. 용량은 일반적으로 카드 자체 또는 제품 사양에 표시됩니다.

 

SD 카드의 용량은 메모리 셀의 개수에 따라 결정됩니다. 이 메모리 셀들은 이진 데이터를 전하의 형태로 저장합니다. 각 셀은 0 또는 1의 비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. 각 셀이 저장할 수 있는 비트 수에 셀의 개수를 곱하면 SD카드의 총 용량이 결정됩니다.

 

이 계산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저장이 이진수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. 이진수에서는 각 자리가 0 또는 1이 될 수 있습니다. 디지털 저장의 기본 단위는 비트(이진수)로, 0 또는 1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 8비트가 바이트를 구성하는데, 이것은 주소를 지정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저장 단위입니다.

 

SD 카드의 용량은 흔히 기가바이트(GB) 또는 테라바이트(TB)로 표현됩니다. 다음은 용량 수준에 대한 세부 설명입니다:

 

킬로바이트(KB): 1킬로바이트는 1,024바이트와 같습니다. 하지만 SD카드는 일반적으로 수 메가바이트부터 시작하는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킬로바이트 수준까지 내려가지는 않습니다.

 

메가바이트(MB): 1 메가바이트는 1,024 킬로바이트 또는 약 백만 바이트와 같습니다. 수 메가바이트부터 시작하는 용량의 SD 카드는 오늘날 매우 작고 흔하지 않은 것으로 여겨집니다.

 

기가바이트(GB): 1기가바이트는 1,024메가바이트 또는 대략 10억 바이트와 같습니다. GB는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SD 카드의 용량을 나타내는 가장 일반적인 단위입니다. 수 기가바이트에서 수백 기가바이트에 이르는 SD 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테라바이트(TB): 1테라바이트는 1,024기가바이트 또는 약 1조 바이트와 같습니다. 용량이 테라바이트급인 SD 카드는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중 가장 용량이 큽니다. 하지만 상대적으로 새 카드이고, 저용량 옵션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일반적입니다.

 

SD 카드의 실제 사용 가능 용량은 광고 용량보다 약간 작을 수 있습니다. 이는 일부 저장 공간이 파일 시스템 및 카드 관리 목적으로 예약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

 

SD 카드를 선택할 때는 사용자의 스토리지 요구와 함께 사용할 장치의 종류를 고려해야 합니다. 구입하려는 SD 카드의 용량을 장치가 지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. 또한 장치에 따라 처리할 수 있는 최대 용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By Griley

Leave a Reply